본문 바로가기
  •  오묘와 함께 살아가는 집사의 연구노트
고양이용품리뷰

고양이 용 유산균 내돈내산 이마트 참유산균 후기 #1

by 오묘집사 2020. 4.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묘집사입니다.


지난번에 유산균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죠.


원래 어제 마트를 갔어야하는데 야근하느라 못가서,

오늘 갔다왔습니다.

요즘 이마트 몰리스샵에서 고양이전용 참유산균을 할인이벤트를 한다길래 싸게 사려고 갔는데,

제가 거주하고있는 성남쪽 이마트에선 딱히 할인이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30포짜리 28000원에 사왔습니다.

할인이벤트하는데는 반값이던데...


바로 이제품!!


안에는 요렇게 한포씩 포장되어있어요~


지난번 아이들에게 잘 맞는 균을 찾는게 중요하다고포스팅했었는데,

이마트에서 할인하는 것 말고도, 찾아보니 균종의 다양성이 좋더라구요.



요게 성분표인데, 보시면 Lactobacillus ** 가 많죠?


여기서 첫번째 fermentum은 스페인에서 특허를 받은 유산균이라고 합니다.

항생제, 화학요법 제 등에 대해 강한 내성을 갖고있어서 장까지의 생존율이 아주 우수하다고 해요.

신장에도 좋다고 하는군요!


두번째 plantarum의 경우 우리가 잘 알고있는 김치! 김치의 발효에 작용하는 유산균이라고 해요.

이러한 식물성 발효에 작용하는 유산균은 주변 환경변화에 적응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내 생존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장 점막에 결합하는 점착성이 높아 유해균 억제유익균 증식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콜레스테롤의 조절에도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근데 콜레스테롤 부분은, 사람의 경우는 수치를 조절한다는 것이 입증되었는데, 고양이의 경우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세번째 rhamnosus는 덴마크에서 개발된 유산균이라고 해요. 그중에서도 rhamnosus GG라는 균주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실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균이라고하는데, 사실 성분표에 rhamnosus까지만 써져있어서 이게 rhamnosus GG 라는 균주를 쓴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럼에도 안전성만큼은 보장이 되는 유산균인 것 같아요!


네번째 acidophilus는 면역작용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해요. 이름에 보시면 acid가 들어있는데, 음식물의 소화과정에서 유기산을 생성하여 유해균의 생장을 억제시킵니다!


다섯번째 paracasei의 경우, 충치예방에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유산균은 장속에서 작용하는게 아니었어?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구강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놀랍네요!


어쨌든 이렇게 좋은 균들이 많고, 무향이어서 아이들 기호성에도 꽤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먹는데에 있어서 후각도 되게 중요한 작용을 하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한번 아이들에게 전부 급여를 해봤어요!


다행히 다들 좋아하는 간식먹느라 유산균이 있는줄도 모르고 먹은 것 같아요 ㅋㅋㅋㅋ


일단 이렇게 다들 잘 먹으니 며칠 더 급여하면서 응가상태를 지켜봐야겠어요 ㅎㅎ


에고 저희집 냉동고소리가 이렇게 큰줄몰랐는데, 영상찍어보니 엄청크네요 ㅠㅠ 제가 저런 소음 제거하는 방법을 몰라서 그대로올렸는데, 편집실력늘어나서 저런거 없애는 방법 알게되면 없애서 올릴게요.

소음 조심!


흰둥이ㅋㅋㅋㅋ 진짜 좋아하는 간식이에요 영상에서 보이시죠? 얼마나 좋아하는짘ㅋㅋㅋㅋ

유산균뿌리고 물살짝 뿌려서 저어주니 뭐가 타져있는지도 모르네요 ㅋㅋㅋㅋ


ㅋㅋ 역시 뭐든지 잘먹는 은비 그릇 설거지 해주네요~


저 간식은 다른게 아니라 저키를 갈아서 물 살짝 적셔준거에요

까비랑 누렁이는 희안하게 츄르를 안먹어요 ㅠㅠ

그래서 어떻게해야 습식에 익숙해지게 만들까 하는 와중에 생각해낸 방법이

얘들이 좋아하는 저키를 물에 넣고 살짝 갈아서 주는거였는데 대성공이었죠!


누렁이 역시 저키를 갈아준건데 ㅋㅋ 싹싹 핥아먹네요.


아이들이 잘 먹어주는게 너무 사랑스럽네요!!


쭉쭉 건강하게 20살까지 살자 얘들아~


글 재밌게 읽으셨으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