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묘와 함께 살아가는 집사의 연구노트
오묘한 고양이들(기사스크랩)

주간고양이 #1 한 주 동안 고양이에겐 무슨일이? 2021년 3월 15일 ~ 2021년 3월 21일

by 오묘집사 2021. 3.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묘집사입니다.

 

집사 몸 위에서 자는 까비

 

일요일엔 이렇게 한주동안 있었던 기사들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주제는 그냥 제가 읽고싶은 기사들로...

이건 제가 얼마전 소개드렸던, 구글 알리미를 활용해서 하는 것입니다.

 

일주일동안 무슨일이 있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34137

 

롯데마트 대덕점, 반려동물을 위한 행복한 장보기 - 금강일보

[금강일보 조길상 기자] 롯데마트 대덕점 1층 ‘장보는 강아지와 고양이’ 매장에서 홍보도우미가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식품과 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장보는 강아지와 고양이’ 매장은

www.ggilbo.com

 

롯데마트 대덕점 1층에 있는 '장보는 강아지와 고양이' 매장에서 다양한 이베느를 하나봅니다. 사료를 최대 70% 할인하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간식 증정도 있나보네요~

근처에 계시는 분들은 아직 늦지 않았으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yahopet.co.kr/1483

 

국제고양이애호가협회(CFA), 자이목스, 트랩킹이 함께 한 고양이 사진 콘테스트 성료

국제고양이애호가협회(CFA), 자이목스(Zymox), 래퍼 트랩킹이 함께 한 고양이 사진 콘테스트는 인터넷 유명인 심사위원 10명과 함께 진행되었다. CFA는 혈통 고양이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가장 잘

yahopet.co.kr

고양이 사진 콘테스트가 있었네요.

생각보다 엄청 큰 대회였나봐요.

카테고리별로 1등한 사진은 23층 높이의 뉴욕 타임스퀘어광고판에 이틀동안 게재되었다고해요.

 

CFA라는 협회가 있는줄 몰랐는데, 좋은 일들을 하고 있는 기관인가봅니다.

여담이지만 고양이 집사들의 데이팅 앱도 있나봐요 ㅋㅋㅋㅋ Tabby Dates라고 하네요 ㅋㅋㅋㅋ

 

 

www.ilyoseoul.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5624

 

진안군, 길고양이와 공존 위한 ‘길고양이 급식소’ 추가 설치 - 일요서울i

[일요서울|진안 고봉석 기자] 진안군이 주민과 길고양이와의 건강한 공존을 위해‘길고양이 급식소’ 추가 설치를 완료하고 운영 중에 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이 사업은 지난 해 시범사업으

www.ilyoseoul.co.kr

 

진안군에서 정말 좋은일을 해주셨네요~

작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진행했었고, 지금은 총 10개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급식소를 이용하는 길냥이들의 중성화수술도 해주고 있다고 하니 아이들도

더욱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 수 있겠네요~

 

진안군 칭찬합니다 짝짝짝

 

newsis.com/view/?id=NISX20210317_0001374155&cid=10201

 

[초점]길고양이 중성화수술, 그것을 못하게 막는 사람들

[대구=뉴시스]이지연 기자 = 구청이 길고양이 개체 수 조절에 나섰다

www.newsis.com

이건 참.. 안타깝고 어이없는 소식이네요.

 

길냥이에게 피해를 본다는 민원에, 개체 수 조절등을 위해 수의사와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여 TNR(중성화수술)을 해 줄 예정이었는데, 주민들이 갑자기 반대했다고 하네요..

이 수술을 할 장소가 마땅치 않은 모양입니다 ㅠㅠ

원래 예정지였던 복지관은, 아파트 단지안에 있어 코로나19로 좀 민감할 수는 있지만, 사람들의 반응이 참...

굳이 예산을 들여서 중성화수술을 할 필요가 있는 식으로 나오는 가 봅니다..

중성화수술을하면 고양이들도 행복해지고, 개체수도 조절되고, 고양이들의 소음도 훨씬 줄어들 수 있는 부분인데 차라리 포획해서 안락사를 하는 거면 모를까 이런 식의 말이 나오나보네요.. 안타깝습니다 ㅠㅠ

 

민원해결을 위해 구청에서 정말 좋은 방향, 상생의 방향으로 구체적인 사업을 시작하려는데, 주민들이 반대하는 상황이네요..

 

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6939

 

인천지법 , 개와 고양이 90마리 비닐하우스 가둬놓고 학대한 60대 남성 벌금형 - 기호일보

인천지법 형사16단독 송재윤 판사는 18일 개와 고양이를 비닐하우스에서 기르면서 좁은 우리에 가둬놓고 제대로 관리하지 않아 학대해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65)씨에게 벌금 200만원을

www.kihoilbo.co.kr

에휴 정말 이런 사람은 무슨 권리로 저렇게 가여운 아이들을 학대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비닐하우스에 거의 100여마리의 동물을 제대로 관리해주지도 않고 넣어놓는다니.. 대체 무슨 생각인걸까요 ㅠㅠ

저 범인은 벌금 200만원이면 되고, 우리에 갇혀있던 아이들은 그 피해를 뭐로 보상을 받을까요...

 

www.quee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155

 

[고양이를 부탁해] 365일 탈출을 꿈꾸는 타로…집은 싫다냥? - Queen-여왕의 품격

세상아 꼼짝 마라, 내가 간다냥~. 집 안의 문이란 문은 모두 잡아뜯고 보는 ‘탈출냥’ 타로. 마당 산책 중 위험천만 경로 이탈은 기본, 집에 들어가지 않으려는 끈질긴 몸부림에 집사는 K.O 직전?

www.queen.co.kr

이번주 고부해는 탈출냥에 대한 이야기군요~

고부해는 정말 집사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뭔가 문제가 있을 때, 그걸 수정하기 위한 방법들을 잘 알려주는게 정말 좋아요.

나오는 냥이들 모두 귀여운건 덤이구요 ㅎㅎ

 

www.insight.co.kr/news/329988

 

자가격리하던 주인에게 옮아 ‘영국발 변이 코로나’ 걸린 고양이

이탈리아에서 반려 고양이가 영국발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사례가 발생했다.

www.insight.co.kr

정말 코로나가 심각하네요..

이 코로나가 돌연변이가 정말 심각하다고 하더니, 변이 바이러스는 결국 동물과 사람간에도 옮겨가네요

다행히 사람과 냥이 모두 회복증세에 있다고 하는데,

만약 코로나가 의심되거나 걸리셨다면, 집안의 반려동물과도 격리를 할 필요가 있겠네요 ㅠㅠ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3216108i

 

"비싸도 잘 팔린다"…120만원짜리 '고양이 화장실' 대박 이유

"비싸도 잘 팔린다"…120만원짜리 '고양이 화장실' 대박 이유, 2030세대 사이서 유행하는 소비심리 '펫리미엄(펫+프리미엄)' 펫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매출 월 평균 10~20% 성장

www.hankyung.com

흠.. 고양이 자동 화장실은요

아무리 반려묘를 위해 설계했다고 해도, 저렇게 뚜껑이 무조건 있기 때문에

절대 반려묘를 위한 설계일 수 없습니다.

이건 무조건 사람을 위한 화장실이에요.

고양이들에게 화장실은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화장실에서는 가장 취약해지기 때문에, 탈출할 수 있는 경로가 꼭 있어야합니다.

근데 그게 들어오는 문 뿐이다?

1묘가정이면 그나마 나을 수 있는데, 다묘가정일 경우 다른 아이가 저 문앞을 막고있거나

그러면 화장실을 사용하질 못합니다.

화장실은 천장이 뚫려있어야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합니다.

자동 화장실은 그냥 집사가 편할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